FRIP
Frientr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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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 ~ 2021.6
No.1 취미 액티비티를 지향하는 프립. 코로나19 판데믹으로 인한 재정비가 필요한 상황에서 AYOBA는 소비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대인 활동에 어려움이 있고 반복되는 일상 속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취미·여가가 필요하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어 영상들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범퍼 영상’은 다채로운 취미생활을 프립을 통해 빠르게 찾아내어 즐길 수 있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자 했고
‘밀키트 광고 영상’은 프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밀키트 제품의 조리 과정을 영상화하여 소비자들이 시각으로 먼저 밀키트를 즐길 수 있게 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미식여행’이라는 컨셉으로 여행을 즐기기 어려운 상황에서 요리가 즐거운 취미로 느껴질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또한 프립의 호스트를 모집하기 위한 ‘인터뷰 영상’을 테스티모니얼 형식으로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기존 프립 대원(참여자) 중에서 호스트로의 전환을 고민하고 있거나
혹은 프립에 대해 전혀 모르던 잠재 고객을 타깃으로 하고, 호스트들의 진솔한 인터뷰 영상을 통해 프립에 대한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
한우곱창떡볶이 밀키트 / 투움바 파스타 밀키트 / 치즈찜닭 밀키트
통곡물 현미 하루 막걸리 키트 / 쭈꾸미볶음 밀키트 / 묄푀유나베 밀키트
호스트, 수익을 말하다 편
호스트, 자신이 브랜드가 되다 편
호스트, 슈퍼호스트를 말하다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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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 ~ 2021.10
여행자가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리어 대여&운반과 여행 후 세탁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몸만가. 시청자에게 생소할 수 있는 몸만가의 서비스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면서도
여행·세탁물·운송 업계 내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자 했습니다.
영상은 범퍼 영상 2편과 몸만가를 이용하고 달라진 여행의 모습을 담은 본편 영상 1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One message를 담은 에피소드를 구성하고 각각 캐리어 대여&운송 / 여행 짐 세탁&운송으로
설명할 서비스를 나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는데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한 편으로 묶어 ‘본편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범퍼 영상’은 2편을 제작하고 ‘몸만가’를 이용해서
브랜드 네임을 인식시킬 강렬한 후킹 영상을 기획 및 제작했습니다.
범퍼와 본편 영상을 합쳐 1분 이내의 ‘프로모션 영상’으로 최종 편집해
AYOBA에서 YouTube Ads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이후 IPTV 송출용 영상과 엘리베이터 내 디스플레이광고용으로
영상 사이즈로 재구성 및 편집 작업을 했습니다.
AYOBA에서 YouTube Ads 광고 집행
27만 View
AYOBA에서 YouTube Ads 광고 집행
21만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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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 ~ 2021.10
인력거와 역사 해설이라는 독보적인 아이템을 가진 아띠 인력거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AYOBA는 프로모션 영상을 기획 및 제작했고 파트너사인 HOWFUL과 브랜드 리뉴얼, 에디토리얼 디자인, 굿즈 디자인 및 제작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관광업계에 아띠는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며 잠재 고객을 타깃으로 브랜드 재정립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아띠 라이더의 퍼소나를 프로그래머로 설정하고 아띠 라이더의 모습을 내러티브 중심으로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예비 아띠 라이더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했고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라이더 채용 홍보의 효과와 동시에
인력거 투어의 핵심가치 설명을 통한 잠재된 신규 고객 유치를 이끌어내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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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 ~ 2021.11
제주2리는 제주도만의 로컬 문화를 즐기고 싶은 독립여행가들을 위한 여행 플랫폼입니다.
제주도의 숨겨진 자연과 마을 등 제주만의 문화를 추천하는 제주2리만의 특장점을
돋보이게 영상들을 구성하여 앱 서비스 론칭 이전부터 영상 콘텐츠 위주 홍보 마케팅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앱 론칭 전, 김포와 김해에 소재한 ‘미디어 보드용 광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제주2리의 실시간성 여행지 추천과 메인화면 UI인 카드 형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공항 터미널 전광판의 위치적 특성과 시선 고정 시간을 고려해 최대한 텍스트를 제하고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만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게끔 구성했습니다.
제주2리는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유명 여행지가 아닌 로컬 기반으로
숨겨진 명소를 추천합니다. 나만의 로컬 여행을 원하는 독립여행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주2리만의 강점 요소를 기반으로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제주2리의 사용자 여정을 따라가는 ‘서비스 가이드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유입된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틱톡용 세로 비율 영상 및 사진 콘텐츠를 제작하여 바이럴 하였고
프로모션 영상과 서비스 가이드 영상은 고객사에서 유튜브 광고 집행했습니다.
3840X1080 Size
김포공항 대합실 이동 통로에 위치한 미디어 보드
1408X1664 Size
김해공항 출발 일반 대합실 이동 통로에 위치한 미디어 보드
1920X1080 Size
프로모션 영상
1920X1080 Size
서비스 가이드 영상
좌측 릴스 영상 1080X1920 Size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한 바이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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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 ~ 2021.11
남양주시는 현재와 다음 세대들이 남양주시를 미래지향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선진도시를 건설하자는 상징을 갖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협조를 통해 남양주시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릴 수 있길 원하여
‘2021 남양주 UCC 영상 공모전 – 100초, 그 시간이면 충분하다. 남양주 게임’을 개최했고,
AYOBA는 개최 홍보영상 및 공모전 운영을 진행했습니다.
2021년 전 세계 최고의 화제작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하여 ‘남양주 게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AYOBA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어 높은 참가율을 유도하기 위해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공모전 개최 홍보영상을 제작했습니다.
10분 내 비교적 짧은 영상에서도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의 특성을 반영해 영상의 러닝타임을 짧게 구성하여
공모전의 정보를 강력하게 전달하려 노력했습니다.
다소 많은 정보이기에 빠른 템포의 타이포그래피 스타일로 진행하였고,
참가자로부터 흥미를 유발해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도록 했습니다.
공모전 컨셉에 맞게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연상케 하는 컬러를 전반적으로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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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 ~ 2022.03
빠르게 성장하는 의료 AI 시장을 리드하며 글로벌 의료 AI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코어라인.
코어라인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한 최고 수준의 글로벌 AI 의료 영상 솔루션을 통해
‘영상 판독을 위한 정량적 기준’을 제시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코어라인의 혁신 AI 기술들과 필요성을 의료진과 환자에게 알리는 것. 더불어 더 나은 의료 기술로 그들의 건강한
시간을 지켜주고자 하는 코어라인의 지향점을 소개하는 것이 주요 과제였습니다.
기존의 영상 판독 과정은 정량화된 기준 없이 경험과 직관에 의지해 의료진마다 다르게 판독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내원하는 환자 수 대비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실정입니다.이런 문제 해결에서 시작된 코어라인소프트와 자사의
독보적인 AI 솔루션들을 소개하는 ‘회사 홍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단순히 보유 기술을 보여주는 것만이 아니라 정량적 영상 판독 기술의 필요성을 확실시 하고 신뢰도를 형성하고자
해당 솔루션을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전문 의료진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또한, 각 AI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장점, 기대효과 등을 이해하기 쉽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개별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아이코닉한 신체부위 일러스트와 캐릭터, 브랜드 컬러 등을
공통적으로 활용해 시각적 재미와 통일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모든 영상은 글로벌 의료 시장을 타깃으로 함에 따라 다국어 송출이 가능하게끔 제작되었습니다.
Frientrip
애드맥스글로벌
아띠라이더스클럽
제주2리
남양주시
코어라인소프트